최종편집 : 2021.4.20 화 13:50
상단여백
HOME 종합
kPNP, ‘2021 하이서울인증기업’ 선정15년간 태권도 전자호구 등 경기운영 종합 솔루션 개발
인증기업 간 협업 교류 프로그램 등 지원받게 돼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1.03.18 13:35
  • 호수 0
  • 댓글 0

국내 태권도 전자호구 제조업체 (주)케이피앤피(KPNP)가 서울산업진흥원이 선정하는 ‘하이서울인증기업(서울시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서울시우수기업 인증서.

이번 선정을 통해 KPNP는 하이서울인증기업들 간 기술 교류, 인증기업 지원 등으로 성장 가속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지난 15일, 서울산업진흥원이 ‘2021 하이서울인증기업’ 선정기업들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앞서 서울산업진흥원은 지난 1월 21일 KPNP를 비롯한 75개 중소기업을 인증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진흥원은 매년 하반기 공개모집을 통해 이듬해 하이서울인증기업을 선정한다. 서류평가, 발표평가, 현장실사 등을 통해 적격기업을 선별해 운영위원회가 최종 확정하는데 매출 규모, 종사자 수, 재무건전성 등이 선정평가 지표에 포함돼 있다. 

KPNP는 이 모든 과정을 통과한 것은 물론, 15여 년 동안 전자호구를 비롯한 각종 태권도 용품과 경기운영 종합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태권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까지 인정받아 하이서울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하이서울인증기업으로 지정되면 민간 글로벌 전문기관 협력 해외 투자유치, 컨설팅, 수출지원, 하이서울인증기업간 비즈니스서비스 매칭, 하이서울기업포럼 및 기업 간 협업 교류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스포츠 IT기업 KPNP는 태권도 전자호구(PSS : Protect scoring system) 제조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2007년 출시한 전자호구와 대회 종합 운영 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해당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게 되었다. 더불어 도복, 의복, 보호구를 비롯한 각종 제품도 꾸준히 개발, 생산하고 있다. 
 
대회 토탈매니지먼트 시스템과 각종 경기용품으로 사업 분야를 넓히며 성장한 KPNP는 지난해부터 ‘스마트 전자판정시스템’, 비대면으로 대회 등록부터 채점, 경기 관전, 미디어 연동, 결과 데이터 분석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개발 등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스포츠 IT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KPNP가 서울산업진흥원이 선정하는 ‘하이서울인증기업(서울시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

독점적 기술력과 글로벌 태권도 글로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KPNP는 이번 하이서울인증기업 지원을 통해 주요 국제 스포츠 IT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겠다는 목표에 한 걸음 다가서게 됐다. 

한편, 하이서울인증기업에는 서울시장 명의의 지정서가 수여되며, 올해까지 1,115여 개 회사가 인증기업으로 지정되었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