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6.3 수 23:18
상단여백
HOME 종합
국기원시범단, 온라인 ‘하이킥’으로 코로나19 격파 무관중 유튜브 채널로 라이브 공연...희망의 메시지 전달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0.04.29 21:12
  • 호수 0
  • 댓글 0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이하 시범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계인을 위해 온라인 공연 ‘위대한 태권도: 하이킥(Great Taekwondo: Hi Kick)’을 개최한다.

‘하이킥’은 오는 5월 16일 오전 11시 국기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kukkiwonpr)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이 코로나19로 고통 받고 있는 세계인을 위해 온라인 공연 ‘하이킥’을 개최한다. 사진은 ‘하이킥’ 포스터.

국기원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고통을 겪는 상황에서 세계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다가 이번 온라인 공연을 마련했다. 

따라서 공연의 명칭도 반가움을 표시하는 ‘하이(Hi)’와 태권도를 상징하는 ‘킥(Kick)’을 합쳐 우리 모두가 태권도의 힘찬 발차기로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뜻을 담아 ‘하이킥’으로 정했다. 

시범단은 온라인 공연을 통해 지구촌 태권도 가족들을 비롯한 세계인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국기원은 ‘하이킥’의 취지를 충분히 살리기 위해 우리나라 국민은 물론 세계인이 시청하기에 용이한 요일과 시간대로 방송을 편성했다.    

공연은 24명의 시범단 단원이 약 15분간 국기원 중앙수련장(경기장)에서 관중이 없는 가운데 시연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하이킥’은 2019년도 평창 세계태권도한마당 개막식에서 선보이며 세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내용을 토대로 재구성된 작품이다. 

국기원은 ‘하이킥’ 진행 중에 시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행사도 펼칠 예정이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