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12.8 금 09:53
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지난 4일 태권도원에서 ‘태권도의 날’ 기념식 열려
  • 김창완 기자
  • 승인 2023.09.05 17:32
  • 호수 0
  • 댓글 0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자들의 모습

 

지난 4일 2023년 태권도의 날 기념식이 지난 4일 태권도원 T1 경기장에서 열렸다.

‘태권도! 세계의 문화로 거듭나다’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기념식에는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을 비롯해 이종갑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직무대행, (사)태권도9단회, 대한태권도협회 17개 시도협회와 5개 연맹 등태권도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정순천 ITF 공보 부위원장도참석해 기념식을 축하하며 태권도 화합의 기틀을 마련하기도 했다.

또한특별행사로 진행된 ‘2023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식’을 위해 고) 고의민 사범과 고) 박선재 사범의 유가족이 독일과 이탈리아에서 태권도원을 방문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기념식은 2023 성남세계태권도한마당 우승팀인 태권코레오의 태권도 시범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와 장미란 차관의 기념사 낭독, 유공자표창, 태권도를 응원하는 국민들의 영상, 태권도를 빛낸 사람들 헌액식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자는 신재현 한국가스공사 태권도단감독, 유삼형 대한태권도협회 기술위원회 의장, 이상일 태권훼밀리 대표,이승진 대한태권도협회 트레이너, 이우창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 음악감독, 임임환 용산 태권도장 사범, 정문자 대한태권도협회 교육강사, 최성주금강 태권도장 사범, 최인경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 전문위원, 황준성 혜성여자고등학교 교사, Dejun Sun 세계태권도연맹 중국 우시센터 명예센터장, Kamaladdin HEYDAROV 아제르바이잔태권도협회 회장 등 12명이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축사에서 “태권도를 향한 우리의 마음과 생각은 똑같다”라며 “태권도인들의 마음과 생각을 하나로모아 오늘 뿐만 아니라 하나의 목소리로 미래를 만들어 가자”라고 말했다.

김창완 기자  chang2306@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창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