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9.1 목 14:58
상단여백
HOME 종합
새단장한 국기원 ‘누리집' 사용자 편의성 향상다국어 서비스 구현, 반응형 웹 기술 적용 등…10개 언어로 확대

국기원이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대표 누리집(홈페이지)을 새롭게 단장했다.

국기원은 지난 4월부터 누리집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0. 다국어 서비스 기능 구현, 0. 반응형 웹 기술 적용, 0. 소통 채널 접근성 확대, 0. 정보 페이지 신설 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했다.

국기원이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대표 누리집을 새롭게 단장했다. 사진은 누리집 메인 화면. 

국기원 누리집의 개편은 태권도 품․단증, 각종 자격증 조회서비스 강화를 위해 사업을 진행했던 지난 2014년 이후 약 7년 만이다. 

우선, 기존 3개 언어(한국어, 영어, 중국어)의 서비스에서 한국어를 기반으로 영어, 중국어, 일어, 독일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프랑스어, 아랍어, 스페인어 등 총 10개로 확대, 제공한다. 

다국어 번역 기능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세계 각국의 사용자가 각종 정보의 기본 맥락은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또한 누리집 사용자의 환경을 고려해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에서 편리하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소통 채널의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누리집 메인에 노출시켜 국기원 관련 정보 취득을 용이하게 했다.

이밖에도 역대 원장, 이사장 및 주요 명예단(9단) 수상자를 한눈에 알 수 있는 페이지를 신설했다.

국기원은 현재 진행 중인 태권도 교본 편찬 사업이 마무리되면 누리집의 각종 내용을 수정, 보완하는 한편 2022년 개원 50주년을 기념하는 특집 페이지를 새롭게 제작, 운영할 계획이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관장 2021-12-21 09:29:11

    한심하네요. 홈페이지 메인만 손질하고 나머지는 그대로인데요. ㅋㅋㅋ 언어 번역하고~~ 뭐가 바
    뀐 건가요 ? 7년 개발했다구요. 예산 낭비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