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9.1 목 14:58
상단여백
HOME 종합
국기원 시범단, UC 버클리대서 태권도 진수 선보여미국 파견 첫 시범...1,500여 명 관중 박수갈채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1.09.01 15:45
  • 호수 0
  • 댓글 0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이하 시범단)이 미국 ’UC 버클리대학교(UC Berkeley)‘에서 태권도의 진수를 선보였다.

지난달 29일(현지 시각), 미국 파견의 첫 행선지인 UC 버클리대학교를 찾은 시범단은 1,50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 태권도 수련생 등이 지켜보는 가운데 화려한 태권도 시범을 펼쳤다.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이 미국 ’UC 버클리대학교(UC Berkeley)‘에서 1,500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 태권도 수련생 등이 지켜보는 가운데 태권도의 진수를 선보였다.(사진제공: M-Team(Calvin Nguyen and Ed Chi)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이 미국 ’UC 버클리대학교(UC Berkeley)‘에서 시범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장면.(사진제공: M-Team(Calvin Nguyen and Ed Chi)

시범단이 다양한 고난도 기술의 태권도 시범을 선보이자 여기저기서 환호와 함께 박수갈채가 쏟아졌다. 

이날 행사에는 미국 태권도 개척에 공헌한 민경호 UC 버클리대학교 명예교수와 이번 시범단 파견을 추진한 박위진 LA 문화원장이 참석해 시범단을 격려했다. 

안창섭 UC 버클리대학교 교수 겸 무도연구소 소장은 “시범단의 멋진 시범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 여파로 침체 돼 있는 태권도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태권도 수련생들에게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달 27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태권도의 날 제정을 기념하기 위해 출국한 22명의 시범단 일행은 UC 버클리대학교를 시작으로 샌프란시스코와 LA 소재 학교들을 차례대로 방문한 뒤 오는 9월 4일 ‘캘리포니아주 태권도의 날(California Taekwondo Day)’ 기념행사에서 축하시범을 펼칠 계획이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