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1.18 월 11:02
상단여백
HOME 종합
WT, 고양시와 본부 이전 업무협약 체결창립 50여 년 만에 독립 본부 건물 마련
  • 심대석 기자
  • 승인 2020.11.06 18:31
  • 호수 0
  • 댓글 0

세계태권도연맹(WT)과 고양시청이 WT 본부 이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일 오전, 고양시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을 통해 고양시는 WT 본부 이전을 위한 건물을 제공하고, WT는 국제 대회 및 회의가 고양시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조감도.

또한, 양 기관은 태권도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고양시가 글로벌 스포츠 산업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고양시에 따르면 본부 건립 예정지는 일산서구 대화동 제3킨텍스 인근이며, 건축면적은 47,060㎡, 10층 규모의 건물을 2025년까지 건립할 예정이다. 본부 건물에는 사무 공간 외에도 역사관, 훈련장, 편의시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조정원 WT 총재는 “이재준 고양시장의 태권도에 대한 애정과 결단력으로 WT 본부가 창립 50여 년 만에 독립된 본부건물을 확보하고, 세계 210개국을 대상으로 안정적이고 글로벌한 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면서 “고양시가 글로벌 스포츠산업도시 및 남북 스포츠 교류의 거점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이재준 고양시장 역시 “2022 세계품새선수권과 WT 본부 이전 등을 통해 고양시의 스포츠 유관산업이 활성화되고, 고용 창출 등 지역경제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연맹 본부 이전 대상도시로 고양시를 선택해 준 조정원 총재와 세계태권도연맹에 감사를 드린다”고 화답했다.

2025년 WT 단독 본부 건물이 완성되면 전 세계 210개국 회원국을 거느린 WT의 위상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더불어 고양시는 인천공항과 40분 거리에 위치한 편리한 접근성을 기반으로 전 세계 태권도인들의 WT 본부 방문 및 국제태권도대회와 회의 참석으로 인한 방문객 유치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WT는 지난 5월 집행위원회 의결을 통해 2022년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 개최지로 고양시로 확정하고, 2022년 4월 중순 킨텍스에서 1주 동안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심대석 기자  dssim22@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대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