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2.25 화 23:23
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이슈
2020 세종시 태권도스포츠클럽 창단식 열려초·중학생 대상 주 3회 무료...품새까지 확대 예정

2020 세종시 태권도스포츠클럽(종목단체 연계형, 이하 태권도클럽) 창단식이 20일 오전 10시 보람동 복합커뮤니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세종시태권도협회 주최로 열렸다.

태권도클럽은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주3회 무료로 운영되며, 겨루기를 시작으로 품새까지 점진적으로 확대 및 운영 될 방침이다. 

020 세종시 태권도스포츠클럽 창단식 기념촬영 장면.

세종시태권도협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1차 선발을 마감해 총 23명의 선수를 선발하였고, 교육청과 협력하여 2차 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종시태권도협회는 태권도클럽 창단을 통해 세종시 관내 우수한 학생선수를 발굴하고, 세종시체육회 및 교육청과 협력하여 공부와 운동을 함께하는 태권도인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또한 지역의 우수기업들과 연계해 후원에도 힘쓸 예정이며, 지역 특성을 살린 공모사업에도 참여해 학생 선수들을 지원 할 계획이다.

최호승 세종시협회 전무이사는 “우수한 학생 선수들의 진학 문제를 해소하고, 엘리트체육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선진국형 체육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로 종목단체 연계형 태권도클럽을 창단했다”고 설명했다.

창단식에는 상병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위원장, 이태환 예산결산위원회 위원, 이승표 세종특별자치시 교육청 교육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최신댓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