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8 일 09:23
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이슈
2019 국기원 태권도 콘텐츠 공모전 대상작은?그림 부문 대상작에 눈길...영상, 사진, 그림 세 개 부문 발표
  • 양택진 기자
  • 승인 2019.09.27 15:19
  • 호수 0
  • 댓글 0

국기원이 ‘2019 국기원 태권도 콘텐츠 공모전(이하 공모전)’의 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국기원은 지난 6월 17일부터 8월 30일까지 사진, 그림(일러스트), 영상 등 3개 부문의 공모전을 실시하고, 각 부문의 전문가를 포함시킨 심사위원회(7명)가 작품을 평가, 수상자를 최종 확정했다. 

우선, 그림(일러스트)부문은 주백찬 씨의 작품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이 대상을 차지했다.
 

그림(일러스트)부문 대상에 선정된 주백찬 씨의 작품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

주 씨는 “국기원의 로고와 태권도를 상징하는 이미지 위에 태권도의 격파, 호신술, 품새, 태권체조, 예절, 품의, 정신 등을 담은 미니멀 한 디자인으로 국기원과 태권도를 표현했다”고 밝혔다.

특히, 주 씨의 작품은 국기원과 태권도 그 자체에 집중하면서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눈길을 잡아 끌었다.

사진부문 대상은 차선자 씨의 ‘태권도 묘기’라는 작품이 선정됐다. 

독도 여행 중 태권도 시범을 하는 사람들을 보고 촬영을 했다는 차 씨는 “석양이 질 때 주변 경관과 어우러져 신비로움, 그리고 웅장함을 겸비해서 태권도가 더욱 빛나고 있다”고 작품을 설명했다.


마지막 영상부문은 태권도와 관련한 자신의 경험담을 영상으로 제작한 최혜은 씨의 ‘특별한 경험을 통해 태권도가 좋아진 이유’라는 작품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각 부문 대상 1명에게는 상금 200만 원과 국기원장 표창, 부문별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 원, 부문별 우수상 2명에게는 각 50만 원, 부문별 장려상 10명(동영상 부문 4명)에게는 각 10만원이 주어진다.

국기원은 공모전 수상작을 태권도와 국기원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수상자는 국기원 누리집(www.kukkiwon.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