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3.19 화 21:45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신간,학술
강익필 사범, 태권도 공인품새 해설Ⅱ 출간스마트폰 이용 동영상까지 한 번에

국기원 연수원 품새 강사인 강익필 사범(8단)이 [태권도 공인품새 해설Ⅱ]를 집필, 상아기획을 통해 출간했다.

태권도 공인품새 해설Ⅱ

2007년에 출판되어 많은 태권도인들의 사랑을 받은 [태권도 공인품새 해설]에 이어 품새를 더 친절하고 자세하고 알려주기 위해 후속 집필된 이번 책에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동영상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어 일선 수련인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특히, [태권도 공인품새 해설Ⅱ]는 동작과 동작의 연결을 통해 궁극적으로 품새에서 몸쓰기와 힘의 사용을 원리와 함께 설명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저자의 의도에 따라 [태권도 공인품새 해설Ⅱ]에서는 품새에서 동작과 동작의 연결을 촬영하고, 몸쓰기의 시작을 촬영했으며, 중요한 원리와 동작은 동영상으로 다시 촬영했다. 그리고, 사진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영상을 함께 담았다.

더불어 품새 수련을 할 때 발의 이동과 힘의 교차, 동작이 어려워서 많이 물어보는 사항을 근접촬영한 동영상으로 설명했으며, 풍부한 사진, 자세한 해설과 중요하고 어려운 동작을 동영상으로 보여주어 태권도 지도자, 품새 선수, 품새 심판, 태권도 초보자까지 쉬게 이해할 수 있다.

한편, 이 책에는 세계태권도연맹(WTF) 품새 시합에서의 경기규정과 규정동작 감점동작도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했다.

태극1장에서부터 일여까지 동작의 연결과 연결을 어떻게 하는지 다음 동작의 시작을 중간 중간 사진으로 알기 쉽게 설명했다.

[태권도 공인품새 해설Ⅱ]는 일선 지도자는 물론 품새 선수와 심판, 태권도를 처음 배우는 수련자에게도 접근하기 쉬운 최고의 지침서가 될 전망이다.

저자 강익필 사범은 ‘제1회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현재 국기원과 대한태권도협회에서 품새 강사로 활동 중이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