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6.30 목 08:43
상단여백
HOME 종합
홍수환 전 WBA 챔피언, 진흥재단 명사 초청 강연“프로정신으로 태권도 보급과 활성화에 앞장서야”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2.05.11 13:57
  • 호수 0
  • 댓글 0

11일, 태권도진흥재단(이하 진흥재단)이 태권도원 운영센터 대강당에서 홍수환 전 WBA 챔피언을 초청해 ‘프로정신’을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홍수환 전 챔피언이 초청 걍연을 하고 있는 장면.

오응환 이사장 등 진흥재단 및 자회사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홍수환 전 챔피언은 4전 5기 신화를 이루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강연했다.

홍 전 챔피언은 “불가능이라고 생각하면 불가능한 것이고, 가능하다고 생각하면 모든 것이 가능하다”며,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도전하는 것이 프로정신의 기본”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은 오응환 이사장의 취임 1주년을 하루 앞두고 진흥재단의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는 직원들의 마음가짐과 노력에 격려를 더했다. 

더불어 홍 전 챔피언은 미국 방문 시 태권도장을 찾았을 때를 이야기하며 “미국 태권도 수련생들이 예의를 다해 사범님께 인사를 하고 존경하는 모습을 보면서 태권도야말로 국위선양의 모범이라고 생각했다. 태권도진흥재단 전 직원들이 프로정신으로 더욱 정진해 태권도 보급과 활성화 등에 있어 항상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한다”며 특강을 마쳤다.

홍수환 전 챔피언의 초청 강연 기념촬영 장면.

오응환 진흥재단 이사장은 “진흥재단은 이제 안정화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중요한 시기로 홍수환 챔피언이 말한 프로다운 자세와 미래에 대한 비전 등이 임직원 모두에게 귀감이 되었다. 앞으로도 국기 태권도 발전을 위해 프로정신을 갖고 전문가다운 열정과 노력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