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9.1 목 14:58
상단여백
HOME 종합
KTA, 미래인재양성교육 6개 교육과정 비대면 개최겨루기 도장 활성화 과정 추가...성공 사례 위주 구성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2.04.12 20:26
  • 호수 0
  • 댓글 0

대한태권도협회는(KTA)가 4월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3주간 ‘미래인재양성 교육과정’을 개최한다. 

올해 KTA ‘미래인재양성 교육과정’은 비대면 교육으로 실시하며, 도장성장반, 지도법반, 성인활성화반, 매니저반, 겨루기도장활성화반, 표준교육과정 등 6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2022 KTA 미래인재양성교육이 오는 30일부터 3주간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각 과목마다 성공적인 태권도장 운영 사례 중심의 강의를 구성해 수강생들에게 실무 적용 가능한 내용을 소개하는 것을 중점에 둔다. 

연수 자격은 KTA 등록 태권도장 지도자(관장, 사범, 매니저)을 대상으로 하며, 각 연수별 60명 정원 선착순이다. 

또, 올해 새롭게 추가된 겨루기 도장 활성화 과정은 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초, 경기, 성인, 실전 겨루기 교육과정 소개와 함께 사례를 활용하여 겨루기를 활용한 도장 성공 사례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양진방 KTA 회장은 “올해는 겨루기 도장 활성화 과정이 신설된다. 겨루기의 용어 표준화 및 세분화와 더불어 겨루기의 이론과 실기 그리고 성공 사례 소개로 구성되어 있다. 강의 수강 후 도장 교육과정에 적용하여 다양한 성공사례 모델을 낳는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 또한, 종강 이후에도 KTA 태권도장 교육산업박람회(10월 예정)에서도 교육 강사가 수강생에게 지속적인 멘토링을 실시한다”라고 밝혔다.

접수마감은 오는 24일까지이며, 25~26일은 이다. 출석률 80%이상 수료자에게 수료증이 지급되며, 자세한 사항은 KTA 홈페이지나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기타 사항은 02-420-1209 도장사업부로 문의할 수 있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