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5.25 수 14:47
상단여백
HOME 종합
해외 입양 동포, 국기원 찾아 태권도 체험2021 차세대 해외 입양 동포 모국 방문 행사 일환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1.11.09 15:02
  • 호수 0
  • 댓글 0

해외 입양 동포들이 국기원을 방문, 모국의 태권도를 체험했다.

지난 8일 오후 4시, 국기원을 찾은 세계 7개국(미국, 덴마크, 노르웨이, 프랑스, 스웨덴, 독일, 이탈리아) 48명의 해외 입양 동포 및 가족이 중앙수련장에서 태권도를 수련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해외 입양동포 및 가족들이 국기원을 방문해 모국의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는 장면. 

이번 방문은 재외동포재단이 주최하고, 외교부가 후원하는 ‘2021 차세대 해외 입양 동포 모국 방문(2021 Gathering for Overseas Korean Adoptees)’ 행사 중 한국문화체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국기원은 지난 10월 20일 재외동포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태권도를 통한 민족 자긍심 고취와 국내외 한민족 교류 증진의 필요성에 공감, 상호 협력․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국기원을 찾은 해외 입양 동포 일행은 ‘국기원 태권도시범단’ 이 준비한 프로그램에 따라 태권도의 기본동작 수련, 태권도 격파 체험, 시범공연 관람 등을 하며, 모국의 정통 태권도를 만끽했다.

프랑스에서 참가한 이희선(1976년생, 여) 씨는 “12년간 태권도를 수련하면서 말로만 듣던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을 방문하게 돼서 정말 감격스럽다”며 “태권도를 통해 우리나라 문화의 소중함을 다시금 깨닫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1 차세대 해외 입양 동포 모국방문’ 행사는 지난 6일부터 사흘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해외 입양 동포 및 가족을 포함한 350여 명(오프라인 참가자 48명)이 참가한 가운데 토크콘서트, 네트워킹 세션, 인포 세션, 한국문화(한식)체험, 서울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