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5.30 화 15:29
상단여백
HOME 종합
진흥재단, 6월부터 K-STAY 진행온·오프라인 한국문화체험... 6월 1일부터 참가자 모집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1.05.31 14:04
  • 호수 0
  • 댓글 0

태권도진흥재단(이하 진흥재단)이 아시아발전재단, 그리고 세종학당재단과 함께 태권도와 한식, 한지공예 등 한국 문화 체험을 위한 ‘문화, 교류를 만나다 K-STAY(이하 K-STAY)’ 참가를 희망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을 모집한다. 

‘K-STAY’는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한국을 느끼고, 참가한 외국인들이 자국 문화를 소개하는 등 ‘문화 교류의 장’으로 운영된다. 

K-STAY 한국문화 체험단 모집 포스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태권도 기본자세 수련과 호신술, 태권체조 배우기 등의 태권도 체험과 전주 10미(味) 강의와 김밥을 만들어 먹는 한식 체험, 한지 부채 만들기 등의 한지 공예를 체험 할 수 있다. 

태권도 체험은 진흥재단 지도사범이 신청 단체를 직접 방문하여 진행하고, 한식과 한지 체험은 참가자들에게 프로그램 소개 영상과 체험 키트 등을 제공해 과제를 완성해 가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6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하는 ‘K-STAY’ 는 6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수시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자격은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으로 연령과 국적 등에 관계없이 5인 이상의 개인이 모인 단체 또는 기관·법인 등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진흥재단, 아시아발전재단, 세종학당재단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오응환 진흥재단 이사장은 “지난해 실시한 온라인 K-STAY에는 고려인 동포 어린이와 국내 체류 외국인 유학생 등이 참가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었다”며 “외국인들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알아갈 수 있도록, 지난해 설문 결과를 반영하는 등 올해는 더욱 내실있는 콘텐츠를 준비했다”라며 많은 신청을 당부했다.

한편, ‘K-Stay’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하고 우수 참가자의 작품 영상은 아시아발전재단 유튜브 등에 공개할 예정이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