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5.25 수 14:47
상단여백
HOME 종합
진흥재단 노사협의회 공동결의문 채택청렴과 공직 윤리 강화, 소통 활성화 등에 협력키로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1.05.23 14:25
  • 호수 0
  • 댓글 0

지난 21일 태권도진흥재단(이하 진흥재단)이 노사협의회 회의를 열고 10개 항의 공동 결의문을 채택했다.

진흥재단 이사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회의는 사측 대표인 오응환 이사장과 근로차측 대표인 노철수 차장 등 위원 전원이 참석했다.

진흥재단 노사협의회가 공동결의문을 채택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장면.

이날 회의에서 양측은 ‘노사 합의 공동결의문’을 채택하고 진흥재단과 태권도원 발전을 위해 청렴과 공직 윤리 강화, 관행 철폐, 소통 활성화 등에 노사가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노철수 근로자 대표는 “진흥재단 노사는 외부의 불공정한 청탁이나 압력에 굴하지 않고, 법과 원칙을 준수하며 흔들림 없이 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며, 진흥재단이 안팎에서 존경과 신뢰를 받는 기관이 되고 구성원 모두가 높은 수준의 책임감과 준법정신 등 공직자 윤리를 갖도록 사측과 함께 적극 협력해 나갈 의지를 밝혔다.

오응환 이사장도 “노와 사는 재단 발전에 있어 혼연일체가 되고, 특히 노사 화합의 성공적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비롯해 업무 추진에 있어 법과 규정을 준수하며 모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테니 함께 해 주기를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10개 항의 공동결의문에는 ‘흥재단 임직원은 공직자로서 청렴한 자세로 업무에 임한다’, ‘모든 업무를 법률과 원칙, 기준에 따라 처리한다’, ‘비윤리적·부도덕한 행동을 일체하지 않는다’, ‘비위 행위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응하겠다’는 등의 실천의지를 담았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