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9.1 목 14:58
상단여백
HOME 종합
태권도원, 실감 나는 태권도 ‘VR·AR’ 콘텐츠 도입체험관에 콘텐츠 4종, 내달 1일부터 무료 체험과 이벤트도

태권도원 체험관 YAP(이하 체험관)에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신규 콘텐츠가 내달 1일 도입된다.

내달 1일부터 태권도원 체험관에 VR과 AR 신규 콘텐츠가 도입된다.

태권도진흥재단(이하 진흥재단)이 선보이는 이번 VR·AR 기반 신규 체험 콘텐츠는 ‘가상 태권전’과 ‘태권의 제왕’, ‘태권 격파왕’, ‘태권 모험’ 등 4종이다.  

‘가상 태권전’은 AR 콘텐츠로 체험자의 움직임을 인식해 태권도 기본동작을 가상의 지도자자와 함께 수련할 수 있다. ‘태권의 제왕’은 태권도 전용경기장인 T1 경기장을 배경으로 대련을 펼치는 가상 겨루기 콘텐츠로 머리에 HMD(Head Mounted Display)를 착용하고 즐기는 VR 방식과 모션인식 방식 등 2가지로 체험할 수 있다. 

‘태권 격파왕’은 체험자가 화면에 나타나는 송판, 벽돌 등의 장애물을 격파하는 AR 가상 격파 콘텐츠이고, ‘태권 모험’은 VR 장비를 착용하고 시뮬레이터에 탑승해 태권도원을 탐방하는 투어로 4인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들 VR·AR 콘텐츠는 장비와 센서를 이용하여 체험자 동작을 인식하는 등 시각과 청각, 촉각을 자극해 실감 나는 태권도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손과 발 그리고 상반신 등에 햅틱(진동) 센서를 착용해 타격과 방어에 대한 촉감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했다.

체험관은 VR·AR 콘텐츠 도입 등 새 단장을 맞이하여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시범운영을 갖고, 이 기간 동안 무료 체험 및 방문 인증 이벤트와 격파왕 체험 이벤트를 진행해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레이저 선 통과’와 ‘가상 겨루기’, ‘위력격파’ 등 14종의 기존 체험 프로그램은 체험관 내에 재구성하여 VR·AR 콘텐츠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무료 체험 및 이벤트도 진행한다.

장용갑 진흥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태권도원을 찾는 국내외 방문객들이 VR·AR 체험을 통해 태권도를 더욱 가깝고 즐겁게 느끼기를 바란다”며 “놀이와 게임으로 즐기는 태권도가 태권도 수련과 도장으로 발걸음이 이어지는 등 일상 속 건강과 태권도 저변 확대의 일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재단은 체험관 내의 장비 소독과 내부 환기, 마스크 착용, 입장객 인원 제한 등 코로나19 관련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안전한 체험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전체보기
  • 태권도신문 양택진 2021-05-13 14:15:04

    기사에 대한 관심 감사드립니다.

    우선, 이 기사는 행사를 하기 전 진흥재단에서 보도자료로 보내온 것을 정리해 게재한 것입니다. 진행 중인 행사에 대한 검증 기사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두 번째는 진흥재단 담당부서에 확인한 결과 첫 댓글이 올라온 시점 전후로 오류 등의 내용은 없었다고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댓글을 작성하신 구독자께서는 정확한 날짜와 증거, 당시 상황을 댓글이나 제보로 제시해 주시고, 5월 15일 오후 6시까지 댓글과 제보가 없다면 부득이 IP 확보를 통해 명예훼손 등의 법적조치를 밟겠습니다.   삭제

    • 태권도 사랑 2021-05-12 11:07:58

      "실감 나는 태권도 ‘VR·AR’ 콘텐츠 도입". ㅋㅋㅋ 부실공사, 하자남발, 예산낭비, 갑질이 실감 나네요.
      시설운영이라도 좀 제대로 잘해 보세요...   삭제

      • 빛과 그림자 2021-05-11 09:15:08

        신문사에서는 업체에서 기사 써주는데로 올리는거 맞죠?   삭제

        • 국기태권도 2021-05-10 09:34:02

          AR/VR 장비가 정상 작동은 되고 있는지 확인은 하시고 기사 쓰신거 맞나요?
          태권도원 체험관에 가셔서 직접 한번 체험해 보세요.
          실제 잘 작동되고 있는지 사용을 해보셨다면 기가 막혀서 위와 같은 기사를 쓸수 있었을까요?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