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4.20 화 13:50
상단여백
HOME 종합
KTA, 태권도장 교육강사 첫 공개 모집지도법-경영법 분야…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접수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1.03.19 10:33
  • 호수 0
  • 댓글 0

대한태권도협회(KTA)가 ‘태권도장 교육강사(이하 교육강사)’를 첫 공개 모집한다.

KTA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도법과 경영법 분야 강사 50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며, 희망자는 이달 18일부터 31일까지 지원 서류를 전자메일(dojang@koreatkd.kr)로 제출하면 된다.

태권도장 지원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위촉하는 교육강사는 ‘전국 태권도장 경영 및 지도법 경진대회’에서 배출된 인재들로 지난 10여 년간 꾸준한 태권도 교육 콘텐츠 연구 및 개발을 통해 태권도장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

이번 공모는 능력과 자질을 갖춘 유능한 태권도 인재들로 태권도장 지원사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실시된다. 

선발된 교육강사는 일선 태권도장을 위해 KTA 도장지원사업 교육 콘텐츠 강의와 신규 사업 기획, 실무에 관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교육강사에게는 KTA 각종 위원회 위촉 및 TF 활동 참여를 비롯해 태권도장 관련 연구 프로젝트, 지도자 교육 및 태권도장 홍보 콘텐츠 개발 참여 등 기회가 제공된다. 

더불어 인사관리 시스템을 통해 이력 관리와 우수 활동 시 정부 및 태권도 유관기관 표창도 주어진다.

지원 공통 자격은 공고일 기준 만 60세 이하인 사람 중 태권도장 운영 및 교육·연구 경력을 보유해야 하고, KTA 정관에 규정된 임원의 결격 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선발은 서류심사, 면접심사 순으로 이뤄지며, 선발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외부 인사로 구성된 심사 면접관이 심사를 진행한다.

서류심사 통과 후 면접심사 점수를 합산한 결과에 따라 최종 합격자를 결정하고,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KTA 홈페이지(www.koreataekwondo.co.kr)를 참고하거나 KTA 도장사업부(02-420-4271 ARS:3)로 문의하면 된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