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9.24 금 15:52
상단여백
HOME 종합
장애인태권도협회 회장 선거 다시한다장용갑 회장 당선인 사임...26일 재선거 실시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1.02.19 14:32
  • 호수 0
  • 댓글 0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KTAD)가 회장 재선거를 실시한다.

제9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던 장용갑 회장 당선인이 지난 8일자로 사임서를 제출했다. 이어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인준 취소 결정을 내렸고, KTAD 선거관리위원회는 재선거를 실시키로 결정했다.

사임한 장용갑 회장 당선인.

장 당선인은 지난해 12월 10일 열린 제9대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회장 선거에서 당선된 바 있다. 당시 11대 11로 동표가 나왔으나 연장자 당선 규정에 따라 임기를 연임하게 되었다.

선거는 끝났지만 낙선인측은 민원과 소송 등을 통해 회장 선거에 문제를 제기했고, 낙선인측이 제기한 직무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해 법원은 기각을 결정했다.

그러나 장 전 회장은 선거의 후유증으로 분쟁이 지속되고, 열악한 재정과 인력난에 시달리고 있는 KTAD가 민원 등으로 명예가 실추되자 이를 수습하는 차원에서 결국 사임을 결정했다.

장 전 회장은 “국기태권도의 미래가치인 장애인태권도의 발전과 장애인태권도의 분열 및 갈등을 봉합하고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무분별하고 소모적인 분쟁을 모두 멈추자는 대승적인 합의를 위해 사임을 했다”면서 “나의 사임이 지난 회장 선거로 인해 발생한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와 시도지부의 크고 작은 분쟁과 갈등을 모두 봉합하기를 바라며, 진정으로 장애인태권도를 국기태권도의 미래가치로 인식하고 열정과 헌신으로 이끌 수 있는 새로운 지도자가 탄생하기를 바란다”고 사임 사유를 밝혔다. 

또 “장애인태권도가 보다 낳은 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선거 없이 좋은 사람이 추대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KTAD는 장 전 회장의 사임에 따라 오는 26일 오전 11시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KTAD 사무국에서 제9대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회장 재선거를 진행한다. 

후보자 등록기간은 2월 23일과 24일 2일간이며, 선거와 관련된 사안은 KTAD 홈페이지(http://kotad.koreanp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