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9.25 금 11:09
상단여백
HOME 헤드라인 헤드라인2
태권도원, ‘온라인 K-Stay’ 진행태권도와 한지공예·한식 체험...국내 거주 외국인 ‘비대면 한국문화체험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0.09.23 11:24
  • 호수 0
  • 댓글 0

태권도진흥재단(이하 진흥재단)이 세종학당재단 및 아시아발전재단과 함께 태권도와 한지공예·한식 등 한국 문화 체험을 위한 ‘문화, 교류를 만나다 K-Stay’(이하 K-Stay)를 12월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참가 희망 외국인을 9월 23일부터 10월 23일까지 모집한다.

2020년 K-Stay 모집 포스터.

‘K-Stay’ 는 국내 거주 외국인들에게 한국문화 고유의 가치를 전하는 체험형 사업이다.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은 연령과 국적 등에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태권도진흥재단·세종학당재단·아시아발전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자격을 참고하면 된다.

2020년 ‘K-Stay’에서는 기본기술과 호신술, 태권체조 배우기 등의 태권도 체험과 부채 만들기 등의 한지 공예, 전주 10미 강의와 한국 음식을 만드는 한식 체험을 진행한다. 

참가자들에게는 각 프로그램 영상을 제공하고 영상에 있는 과제를 완료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을 제공하며 특히, 우수 참가자에게는 작품 공개의 기회와 특별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욱 진흥재단 이사장은 “K-Stay는 공공기관 간 협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한 사업이다”라며 “국내 거주 외국인들이 우리 문화를 몸으로 익히고 체득하면서 우리나라를 더 많이 알아갈 수 있도록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했다.

한편, 지난해 처음 실시한 K-Stay는 참가자들이 태권도원에서 태권도 체험과 한글 캘리그래피 등의 프로그램을 2박 3일간 5회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K-Stay 참가인원과 진행 횟수를 대폭 증가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한국문화체험’ 과 ‘참가자 자국 문화 공유’ 등으로 운영한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