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5.26 화 11:20
상단여백
HOME 종합
세계스포츠어린이위원회, ㈜아우라와 업무협약어린이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 등에 협력키로
  • 양택진 기자
  • 승인 2020.04.03 15:01
  • 호수 0
  • 댓글 0

사단법인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이하 ‘위원회’)와 주식회사 아우라가 어린이 성장 발달의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일 오전 11시, 위원회 본부 사무실에서 서현석 위원회 위원장과 성제혁 아우라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단체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양 단체 업무협약 기념촬영 장면.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두 단체는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0. 어린이 성장예측시스템 키맵 프로그램 활용, 0. 어린이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 0. 어린이 체육 프로그램 개발과 공동연구, 0. 스포츠산업 선도를 위한 상생 파트너십 구축 등에 상호 협력한다.

서현석 위원장은 “성장 예측 및 건강 관리에 대한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및 연구하여 어린이들에게 스포츠를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아우라와 함께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키맵 프로그램을 보급해 글로벌 단체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위원회 분과위원회 중 어린이성장 분과위원회를 신설하였다”고 덧붙였다. 

성제혁 대표 역시 “어린이 과거 성장과 미래 성장 패턴을 분석해보면 일반성장, 급속성장, 감속성장, 무성장으로 나눠진다. 성장예측 시스템은 수많은 패턴을 정확히 예측한다. 이 분석을 기반으로 생활습관 교정, 운동 솔루션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해 줄 것이다. 또한 위원회와 더 많은 컨텐츠를 연구 및 개발하고, 심도 있게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아우라의 ‘성장예측 시스템’은 국책과제로 개발됐다. 4년간 17억 원을 받아 개발됐으며, 어린이 건강관리를 위한 스마트 헬스 프로텍터 시스템이다. 생체 빅데이터는 6년간 1년에 2~3회 이상 주기적으로 측정 입력된 약 1,800만 건의 생체 빅데이터 중 250만 개 이상의 신체 성분 데이터를 빅데이터 분석기법을 통해 유사한 성장패턴을 지닌 유사군의 성장패턴을 분석 예측한다. 현재 2만 5천명이 사용 중이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