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1.17 금 22:22
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이슈
국기원 WTA 운영사업 공청회 개최1급 사범 교육과정 및 호신술 교육과정 개발 의견 수렴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WTA)이 ‘WTA 운영사업 공청회(이하 공청회)’를 개최한다.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국기원 중앙수련장(경기장)에서 열리는 공청회는 태권도 유관단체 관계자, 일선 태권도장 사범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 CI.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공청회는 WTA 운영사업 세부 추진 계획 중 ‘1급 사범 교육과정 개발’ 및 ‘태권도 호신술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청회 1부는 박영준 전 국기원 미래전략위원회 위원이 ‘WTA 종합교육계획수립’을 보고하고, 박종범 WTA 강사가 ‘사범 교육과정 개선’, 이영진 한국강사협회 과장이 발제한다.

2부는 김문옥 WTA 강사가 ‘태권도 호신술 교육과정 개발’ 내용으로 발제한 후 호신술 개발 동작 시연이 이어진다.

WTA는 공청회에서 제기된 다양한 의견을 검토한 후 태권도 사범 교육과정과 태권도 호신술 교육과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공청회 참가를 희망하는 태권도 지도자는 WTA 홈페이지(http://wta.kukkiwon.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마감은 오는 10일 오후 4시까지로, 약 20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접수자에 한해 중식을 제공한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배규태 2020-01-06 14:25:27

    WTA가 교육에 필요한 방향을 잡은만큼 교육의 수준과 내용이 보다 전문화되고 깊이있는 교육이 되기를 원합니다.   삭제

    • 문희성 2020-01-03 17:08:51

      태권도 호신술의 중용성 충분히 알고 홍보및 보급에 힘 써야 됨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