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1.21 목 17:09
상단여백
HOME 종합
‘2019 태권도 산업 발전전략 심포지엄’ 개최진흥재단 주관... 태권도 산업 시장 활성화 위한 교두보 마련
  • 양택진 기자
  • 승인 2019.10.16 13:47
  • 호수 0
  • 댓글 0

태권도진흥재단(이하 진흥재단)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으로 ‘태권도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2019 태권도 산업 발전전략 심포지엄 포스터.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태권도원 나래홀에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 국내외 태권도 산업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전문가들의 대안 제시 및 진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제1세션(좌장: 김도균 경희대 교수)에서는 해외 태권도 산업의 현황과 전략방안을, 제2세션(좌장: 이승필 한국외대 교수)에서는 국내 태권도 산업의 문제점과 정책방안, 제3세션(좌장: 유의동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수석연구원)에서는 태권도 산업 현업 대표들이 직접 활성화 방안에 대한 발표를 준비한다.

발표는 박천재(조지메이슨대), 고용재(플로리다주립대), 이선장(계명대) 교수 및 김두한(한국체육대) 박사, 이진재(제미타), 신창섭(태권블록) 대표가 나서고, 토론은 김중헌(용인대), 이원재(국민대) 교수 및 강선홍(Vision USA), 문상필(상아기획), 김수민(엠에이글로벌네트) 대표, 이재훈(대구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산업지원센터) 센터장이 참석한다. 

진흥재단은 태권도 진흥을 위한 중장기적 발판 마련을 위해 태권도 산업의 생태계 조성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한 학술행사를 매년 개최할 예정이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태권도 산업 시장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가 마련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태권도 산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료집은 현장에서 배포한다. 참석자들은 온라인 사전 등록(https://www.tidss.kr/ 및 사무국 02-430-5740)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