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1.11 월 16:42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의학
<의학칼럼> 변형된 척추, 교정하고 통증 완화하려면?잠실 본브릿지병원 = 홍현종 원장
  • 잠실 본브릿지병원 = 홍현종 원장
  • 승인 2019.08.23 15:40
  • 호수 0
  • 댓글 0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활을 하면서 몇 번씩을 허리 통증을 느끼곤 합니다.

어떠한 질환이 발생해서 허리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지만 단순히 한 자리에 오랫동안 앉아있거나 잘못된 자세로 생활하는 습관이 있는 경우, 운동 부족, 부상 등으로 인해서 허리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홍현종 원장

누구에게나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허리통증을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겠지’하며 방치한 허리통증이 척추 뼈 및 척추 관절의 이상,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이 원인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통증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지는 경우에는 의료기관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척추 질환을 치료하는데 약물을 사용하거나 수술적 방법을 부담스럽게 생각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척추교정 치료를 통해 변형된 척추를 교정하고 통증을 완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척추교정 치료를 흔히 도수치료라 부르기도 하는데요.

도수치료는 신체에 대한 지식이 풍부한 치료사가 손으로 통증을 완화시키고 체형을 교정하는 비수술적 보존치료입니다. 약물이나 수술에 의존하지 않고 우리 신체의 자연적인 회복능력을 유도하는 치료로 어떠한 의료도구 없이 치료사의 손만을 이용해 통증 완화 및 변형된 척추를 정상으로 회복시키거나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직접 손으로 신체를 만져가며 하는 치료이기 때문에 치료사의 숙련도에 따라서 치료 효과가 다르다는 것이 이 치료의 핵심이며,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치료사가 있는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척추 질환으로 인해 척추가 변형되었거나 신체 정렬이 바르지 않아 통증이 발생하는 분들의 경우 척추교정/도수치료를 통해서 비교적 부담 없이 증상이 호전될 수가 있는데요.

추간판탈출증, 척추관협착증, 거북목, 목디스크 등 다양한 척추질환 환자 및 근골격계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환자분들에게 척추교정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치료 후에는 바르게 정렬된 척추 관절이 다시 흐트러지지 않도록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관리하시면 더욱 좋으니 생활 속에서도 척추 건강을 지키는 습관을 만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잠실 본브릿지병원 = 홍현종 원장  tkdnews@korea.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