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7.23 화 07:05
상단여백
HOME 종합
국기원, 전산담당 신입직원 공개 채용관심과 경력있는 태권도학과 졸업생도 지원 가능
  • 양택진 기자
  • 승인 2019.05.15 10:19
  • 호수 0
  • 댓글 0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이 2019년도 전산담당 신입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관련학과 졸업자뿐만 아니라 담당업무 관련 경력 1년 이상인 경우 지원할 수 있어 경험과 관심이 있는 태권도학과 졸업생에게도 문호는 열려있다.

국기원의 이번 신입사원 공개 채용분야는 정보시스템 개발‧운영과 개인정보보호 관리업무를 하는 전산담당이다. 

우선,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졸업자 중 담당업무 관련 학과(전공) 졸업자 또는 4년제 대학 졸업자 중 전산 관련 학과(전공)는 아니지만 담당업무 관련 경력 1년 이상인 사람이다.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따라 결격사유가 없고,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어야 하며,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자로 한다.

전자정부프레임워크(자바) 개발 또는 운영 유경험자와 장애인(장애인복지법 제32조에 따른 등록 장애인)은 우대한다.

채용조건은 계약직으로 9개월의 수습기간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근무조건은 기본연봉 2,800만 원 이상이며, 4대 보험 가입과 교통보조비, 중식비, 체력단련비, 연차보상금 등 기타 수당을 별도로 지급한다.   

접수는 5월 30일 오후 2시까지 전자우편으로만 한다.

이례적으로 신입직원 채용 보도자료를 낸 것과 관련해 국기원 측은 “올해 초 문체부의 국기원 특별검사에서도 직원 채용과 관련한 절차 부적정이 지적된 바 있어 향후 투명하고, 공정하게 뽑겠다는 취지다. 따라서 지원자격, 근무조건, 전형절차 등을 명확하게 했다. 또한, 대학에서 관련학과를 전공하지 않았더라도 1년 이상의 담당업무 경력자도 지원할 수 있어 태권도학과 졸업생 중에서도 관심과 경력이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많은 지원 바란다”고 밝혔다.

신입직원 공개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기원 누리집(www.kukkiwon.or.kr)을 참고하면 된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