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8.17 토 18:30
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이슈
2019 KTA 태권도장 교육·산업 박람회 개최5월 18일부터 무주 태권도원서...‘태권도의 변화를 예측하다!’
  • 양택진 기자
  • 승인 2019.04.11 09:46
  • 호수 0
  • 댓글 0

‘2019 대한태권도협회(KTA) 태권도장 교육·산업 박람회(이하 박람회)’가 ‘태권도의 변화를 예측하다!’란 주제로 열린다.

5월 18일부터 이틀간 무주 태권도원에서 열리는 박람회는 참가자들이 직접, 보고, 들으며 물을 수 있는, 전 세계 유일의 태권도 한마당으로 한국 태권도장의 나아갈 길이 담긴 장(場)이다.

제5회 KTA 태권도장 교육, 산업 박람회 포스터.

KTA와 태권도진흥재단(TPF)이 공동 주최하고, KTA가 주관하며 아디다스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53명의 강사와 500명의 참가자(예정)가 선진형 콘텐츠를 매개로 어우러져 치러진다.

0. 과정별(도장 성장, 도장 변화, 도장 관리, 사범 직무) 필수 교육 과정, 0. 새로운 70여 개 콘텐츠를 자유스럽게 선택 수강하는 과정, 0. 도장 환경에 따른 상황별 상담법 등으로 이뤄진 지도·경영법 교육과 태권도 산업전으로 일선 지도자들과 호응한다.

첫날은 과정별(1~4) 필수 교육 과정→ 콘텐츠 자유 투어→ 태권 콘서트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정순기 월드 클래스 태권도 관장과 함께할 태권 콘서트에도 눈길이 쏠린다. 태권도장 교육을 통한 성공 신화를 창출한 정 관장의 비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정 관장은 미국 뉴욕주 버팔로 지역에 다섯 개 도장을 개설해 운영할 만큼 ‘도장 경영의 귀재’로 불린다. 스태프가 60여 명, 수련생이 2,100여 명에 각각 이른다.

둘째 날은 합동 수련→ 콘텐츠 자유 투어→ 합동 교육 순으로 진행된다. 둘째 날 합동교육 특강시간에는 수련환경에 따라 입관시, 부모상담시, 수련생 상담 등의 상황에 따른 지도자의 상담방법으로 진행 된다.      

이번 교육·산업 박람회엔 KTA 등록 도장 관장·사범·매니저를 비롯해 태권도 관련 학과 학·석·박사 과정의 예비 지도자면 접수를 통해 참가할 수 있고, 도장용품 또한 시중가보다 활인을 적용받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KTA는 오는 21일까지 각 강좌별로 선착순으로 총 500명을 모집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아디다스 기념 티셔츠 2장씩과 추첨을 통해 2019년도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사인 도복을 지급할 예정이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