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9.1.23 수 11:35
상단여백
HOME 종합
오현득 원장 결국 구속...법원, 증거 인멸 우려 인정MB 정부 낙하산으로 국기원 입성, 8년 만에 쇠고랑

오현득 국기원 원장이 업무방해와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등으로 결국 구속됐다.

13일, 서울중앙지법 명재권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오현득 원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업무방해, 정지자금법 위반 혐의 등으로 구속된 오현득 원장.

명재권 판사는 "범죄 혐의가 소명된다"며 "피의자의 지위와 현재까지의 수사 경과 등에 비춰 볼 때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으므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이 인정된다"고 밝혔다.

오현득 원장은 지난 2014년 신규 직원을 채용하는 과정에서 당시 홍문종 이사장의 후원회 관계자 아들을 뽑기 위해 사전에 시험지를 유출한 업무방해 혐의를 받는다.

더불어 국기원 임직원을 동원해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들에게 '쪼개기' 후원금을 보내도록 한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도 받고 있다.

오현득 원장은 지난 2010년 국기원의 특수법인 전환 당시 MB정부 낙하산 인사로 국기원에 입성했다. 이사에서 상임감사, 연수원장, 행정부원장 등을 거치며 승승장구했다.

이어 지난 2016년 6월 3일, 홍문종 이사장의 퇴임을 앞두고 임시이사회서 속전속결로 원장에 선임되었다.

당시 퇴임을 10여 일 앞둔 홍문종 이사장이 신임이사 선임을 뒤로 미루고 12명 재적이사 중 10명만이 참석한 임시이사회서 오현득 원장을 선임해 파장이 적지 않았다.

지금은 영어의 몸이 된 이명박 전 대통령을 등에 업고 오현득 원장이 승승장구 하는 동안 국기원은 갖은 의혹과 적폐 사태로 조용한 날이 없었고, 결국 국기원 개혁과 정상화의 시발점에서 구속되는 명암을 겪게 되었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태권도의 망신에 발원지 2018-12-20 07:27:49

    이번기회에 부끄러운 태권도의 망신에 발원지 "국기원이 과연 필요한것인가 이에 따른 필요성"을
    다시한번 깊이 생각하게 합니다......   삭제

    • 쓰레기들 2018-12-18 13:34:54

      현득이 똥꼬빨던 늙어빠진 원로새기들도 같이꺼져라 이사랍시고 원로랍시고 대접 쳐받을생각말고 국기원을 저렇게만든 당신들도꺼져   삭제

      • 국기원 2018-12-14 05:22:14

        늘 잡음 많았던 국기원.....
        국기원문제 이제는 정리가 되가는겁니까?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