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12.14 금 19:18
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이슈
국기원, 태권도 도복 디자인 공모 실시4월 2일부터 5월 11까지 접수...기능성, 심미성, 상징성 강조

국기원(원장 오현득)이 태권도 도복의 디자인을 공모한다.

공모 분야는 수련복, 경기복(겨루기, 품새, 격파 중 택 1), 심사복, 위원복 등 총 4개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오는 4월 2일부터 5월 11일 오후 6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국기원 태권도 도복 디자인 공모 포스터.

국기원은 다양한 도복이 개발, 보급되고 있지만 도복 제작의 명확한 기준이 없어 다소 혼란이 있고, 기존 도복이 갖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도복 개발에 착수했다.

이번 공모는 태권도 도복의 기능성, 심미성, 상징성을 강조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 자격은 체육, 태권도, 패션, 디자인 관련 대학(원)생 및 연구자이며, 국내외에서 이미 공개 발표된 작품이나 모방성이 강한 작품 및 법률적 문제가 있는 작품은 평가에서 제외된다.

제출 서류는 국기원 태권도연구소 누리집(https://research.kukkiwon.or.kr) 공지사항에 첨부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작품과 함께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기원은 접수가 마무리 되는대로 1차 서류 평가, 2차 실루엣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최종 확정, 오는 5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각 분야 대상 1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300만 원, 금상은 상장과 100만 원, 은상은 상장과 50만 원, 동상은 상장과 30만 원, 그리고 각 분야 입선 5명에게는 상장이 주어진다.

국기원은 태권도, 의류 전문가, 공모 수상자 등으로 구성된 도복개발 태스크포스(TF)팀을 통해 각 분야의 도복 디자인을 수정, 보완해 나갈 방침이다.

양택진 기자  winset75@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택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진실 2018-03-12 18:27:28

    도복 디자인을 왜 이시점에서 공모전을 할까?
    최순실 조카시켜 도복 디자인 작업(디자인 특허,전세계태권도 인구 도복교체 1조원의 수익) + 대기업에 억대의 뒷돈받고 영세학원 승합차10년 되면 교체할려는 운송법안
    당신들 월급 누가주나요? 정신차립시다.
    (지원 자격은 체육, 태권도, 패션, 디자인 관련 대학(원)생 및 연구자이며)????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