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7.2 토 23:21
상단여백
HOME 종합 국내이슈
유럽-한국 어린이들 태권도로 우애 다져유럽지역 9개국 어린이들 국내 대회 참가
겨루기부문 활기찬 경기로 박수갈채 받아
  • 김홍철 기자
  • 승인 2006.04.24 00:00
  • 호수 496
  • 댓글 0

유럽지역 태권도 꿈나무들이 태권도 종주국인 한국을 방문해 국내 어린이들과 기량을 겨루며 화합과 우애를 다졌다.

지난 16일 구리시 실내체육관에서는 유럽지역 어린이들과 국내 어린이들 1천 2백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4회 태권아이배 국제어린이태권도대회’가 열렸다. 유럽에서는 영국, 스페인, 독일, 리투아니아, 크로아티아, 체코 등 9개국에서 선발된 67명의 어린이가, 국내에서는 74개 태권도장의 어린이 수련생들이 참가했다.

지난 16일 구리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4회 태권아이배 국제어린이태권도대회'

대회는 겨루기, 품새, 태권체조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 새로 도입된 태권체조에는 총 11개팀 120명의 선수가 참가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동작들을 선보여 관중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또 유럽 어린이들과 국내 어린이들의 열띤 경쟁을 벌인 겨루기 부문에서는 시종일관 활기찬 경기가 펼쳐져 관중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유럽 어린이들을 이끌고 내한한 박수남 영국태권도협회 회장은 “어린 선수들의 모습에서 태권도의 밝은 미래를 보는 것 같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태권도에 자부심을 느끼고 태권도를 수련한다는 것을 더욱 자랑스럽게 생각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유럽지역 어린이들은 지난 2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독일 남부 진델핑겐에서 독일의 태권도 악투엘(Taekwondo Aktuell)지의 주관과 한국관광공사의 후원으로 개최된 ‘한국관광공사 사장배 세계어린이태권도대회’의 우승자들로 한국관광공사의 초청을 받아 한국 방문이 이뤄졌다.

김홍철 기자  kekisa@naver.com

<저작권자 © 태권도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홍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최신댓글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